지난 2024년 9월 25일, 수요일
SEMI 에서 주관하는 반도체 테스트 기술교육에 다녀왔다.
https://www.semi.org/ko/connect/events/test-tutorial-2024 (교육 관련 정보 링크)
사전 등록 기간이 지나서야 해당 교육의 존재를 알아버려서....
무려 253,000원의 현장 등록비를 지불하고 수강할 수 있었다 (오열)
솔직히.. 엄청 고민했다.
며칠도 아니고 고작 하루 잠깐 진행하는 교육이 25만원이나 하다니!!!!
학생인 나에게는 너무 큰 금액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들으러 간 이유는, 반도체 "테스트"에 대한 교육이 정말 잘 없기 때문이다.
보통은 반도체 교육하면 공정 또는 소자 관련 교육이니까.......
반도체 테스트 엔지니어 직무에 굉장한 관심을 갖고 있는 나에게, 이런 교육은 한 줄기 빛과도 같았다.
요모조모 서칭을 해 봐도 잘 나오지 않는 반도체 테스트 분야인데,
무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 SEMI에서 "테스트" 교육을 시켜준다 하지 않는가..
25만원의 값어치를 할까 싶어 가는 길에도 굉장한 내적 갈등을 겪었지만,
결론적으론...
반도체 테스트 엔지니어를 꿈꾼다면 반드시 들어야 하는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
이었다.
진짜 돈 하나도 안 아까움. 25만원 그 이상의 값어치를 했다.
RF 테스트, DC 테스트, 프로브카드 등의 반도체 검사 장비, 반도체 산업 현황과 미래, 하이닉스와 같은 대기업에서의 반도체 테스트 공정 프로세스 등등등 .....
너무나도 알찬 교육내용이었다.맨 앞 자리에 앉아서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깊이 고민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쉴 틈 없이 진행되었는데도 한 번도 졸거나 산만해지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들었다.
그만큼 강연에 와 주신 현직자 분들께서 말씀을 정말 재밌고 쉽게 잘 해주신거겠지..
아무튼 정말.. 정말 추천한다.
생각보다 학생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또 너무 높은 금액 탓인지..
학생보단 재직자분들이 더 많이 오신 것 같았다.
강연해주신 Cohu 부사장님께서도 학생들한테도 많이 홍보해달라고 하셨다.
이 교육에 대한 후기도 잘 없길래 내가 써봤다.아무튼 진짜 너무 좋으니까요...
망설임을 가지고 이런 저런 글 찾아보다가 제 후기를 읽고 계신다면..
꼭 들어보길 추천드립니다.. 광고같지만 광고 아니에요.. 이렇게 조그만 블로그에 누가 광고를 맡기겠어요..
교육에서 들었던 내용들을 더 공부해서 이 블로그에다가도 정리해봐야겠다.